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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신규 영웅 추가: 오리사(돌격)



 - 탄창수가 많고 집탄율이 괜찮은 무기를 지녔으며, 방벽스킬과 함께 괜찮은 체력을 가지고 있어서 사실상 필수픽이 되어가고 있는 라인하르트의 역할을 조금은 나누어 가질 수도 있을 것 같네요.




2. 맵(66번 국도)



 - 공격팀이 화물을 첫번째 체크포인트까지 밀었을 때, 추가 시간이 60초 더 증가했습니다. 66번국도는 1차 체크포인트에서 2차체크포인트까지 거리는 그리 멀지 않지만, 수비측에서 공격할 수 있는 루트가 다양해서 공격측이 좀 힘겨운 맵이었던 것 같은데... 공수 밸런스가 좋아질 것 같습니다.




3. 영웅



3.1 아나 (공격력 80 → 60)

 - 이번 4시즌도 사실상 아나 위주의 메타라서 그런지 또 너프가 됐습니다. 체력이 200인 영웅을 이제는 4방에 죽일 수 있어서, 큰 영향을 줄 것 같습니다.


3.2 바스티온 (경계or전차모드 피해감소량 35% → 20%) 

 - 바스티온이 그동안 좀 안좋긴 했는데.. 버프하랬더니 너무 사기 영웅을 만들어 놨었습니다. 이번 패치로 바스티온과 다른 영웅과의 밸런스가 괜찮아질듯 합니다.


3.3 정크랫 (자신의 공격에 피해를 입지 않음)

 - 정크랫의 투사체 무기 특성상, 근거리에서 좋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음에도 자신한테도 데미지가 들어가서 근거리 싸움을 기피했었는데.. 이제 정크랫 운용의 폭이 넓어질 것 같습니다. (궁극기도 대놓고 쓰겠네요)







3.4 메르시 (공격력 증가량 통계 추가)

 - 다른 플레이어의 공격력을 증가시켜(우클릭) 적에게 준 피해량에 대한 통계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3.5 솜브라 (해킹된 힐팩 위치 투시 가능, 은신 효과음크기 감소, 위치변환기 쿨타임 6초 → 4초)

 - EMP쓸 때만 존재감 있는 솜브라.. 그녀가 얼른 관뚜껑을 부수길 빕니다.



3.6 윈스턴(방벽의 쿨타임이 방벽 사용 즉시 돌기 시작함)

 - 종전에는 방벽이 부서지고 나서 쿨타임이 돌기 시작해서, 방벽을 애매한 곳에 깔면 방벽이 깨지지 않아 발만 동동 굴렸었는데.. 다른 탱커들의 버프로 간접 너프가 된 윈스턴에겐 희소식입니다.


3.7 자리야(방벽 속에 있어도 밀쳐짐)

 - 라인하르트 돌진, 윈스턴 원시의분노와 같이 방벽을 관통하는 배쉬 스킬은 이제 차단할 수 없습니다.

 - 파라의 충격탄, 루시우의 우클릭 등은 여전히 차단 가능합니다. (관통을 안하니까요)


3.8 젠야타(우클릭 쿨타임 1초 → 0.6초, 우클릭 산탄 범위 삭제)

 - 젠야타 우클릭은 사실상 없는거나 마찬가지였는데.. 조금 나아진것 같습니다. 게다가 산탄범위가 없어져서 순간적으로 폭딜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출처및참고

https://kr.battle.net/forums/ko/overwatch/topic/4564400372

https://playoverwatch.com/ko-kr/blog/20594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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