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버워치를 플레이 함에 있어 중요하다고 느낀 것이, 바로 아군과 적군의 궁극기를 소리만으로 구분하는 것입니다. 소리를 구분할 줄 알면 난전 상황에서도 침착한 대응이 가능하고, 리스폰 이후 전장으로 달려가는 중에도 전황을 파악하기 쉽습니다. 




어쨋든 구분할 줄 알면 좋으니까, 바로 정리 들어가겠습니다.




1. 공격 영웅

1-1. 겐지


나: "(りゅう)(じん)(けん)()らえ!" (류승룡 기모찌)

적군: (내가 시전하는 소리와 같습니다)

아군: "용이 내가 된다!"


1-2. 리퍼

나: "죽어, 죽어, 죽어!"

적군: (내가 시전하는 소리와 같습니다)

아군: "여길, 죽음으로 쓸어주마..."


1-3. 맥크리

나: "석양이 진다..."

적군: (내가 시전하는 소리와 같습니다)

아군: "앞으로 나오시지."


1-4. 솔저: 76

나: "목표를 포착했다."

적군: (내가 시전하는 소리와 같습니다)

아군: "전술조준경 활성화."


1-5. 트레이서 (맵 전체에 울리지 않고 근처에 있어야만 들림)

1-5-1. 폭탄이 부착되지 않았을 때

나: "폭탄 받아!", "기다려봐!", "내 마음이야~",  "시간 다됐어!" 중 무작위 재생

적군: (내가 시전하는 소리와 같음)

아군: 무음

1-5-2. 폭탄이 부착되었을 때

나: "폭탄 고정!", "잡았다!", "딱 붙였어!", "정확히 명중!", "잠깐 나가 있어." 중 무작위 재생

적군: (내가 시전하는 소리와 같음)

아군: (내가 시전하는 소리와 같음)


1-6. 파라

나: "하늘에서 정(... 끄아악)의가 빗발친다!"

적군: (내가 시전하는 소리와 같음)

아군: "포화 개시!"



2. 수비영웅

2-1. 메이(주미령)

나: "冻住, 不许走!" [dòngzhù, bùxǔzǒu]

적군: (내가 시전하는 소리와 같음)

아군: "꼼짝마! 움직이지 마세요."


2-2 바스티온

나: "우웅 삐➡삐➡삑↗삑⬆쀡⬇쀠익!↗!" (이런...)

적군: (내가 시전하는 소리와 같음)

아군: (내가 시전하는 소리와 같음, 적군 소리보다 작게 들림)


2-3 위도우메이커

나: "아무도 내게서 숨진 못 해." (사냥꾼 or 여백작 스킨 장착시, "누구도 사냥꾼에게서 숨진 못 해.")

적군: "Personne n'échappe à mon regard." (프랑스어)

아군: (내가 시전하는 소리와 같음)


2-4 정크랫

나: "폭탄 받아라!"

적군: (내가 시전하는 소리와 같음)

아군: "신사숙녀 여러분, 한번 달려보자고!"


2-5 토르비욘

나: "초고열 용광로!"

적군: (내가 시전하는 소리와 같음)

아군: (내가 시전하는 소리와 같음, 적군 소리보다 작게 들림)


2-6 한조

나: "(りゅう)よ、()(てき)()らえ!"

적군: (내가 시전하는 소리와 같음)

아군: "용이여, 적들을 삼켜라!" (맵 전체에 울리지 않음)

(고독한 늑대 스킨 착용시, "늑대여, 적들을 삼켜라!")



3. 돌격영웅

3-1. D.Va

나: "이것도 너프해 보시지!"

적군: (내가 시전하는 소리와 같음)

아군: "자폭 시퀀스 가동!"


3-2 라인하르트

나: "망치 나가신다!"

적군: (내가 시전하는 소리와 같음)

아군: 무음 (망치를 내려치는 "쿵" 소리는 난다)


3-3 로드호그

나: "읔핳 흨핳 흨핳!"

적군: (내가 시전하는 소리와 같음)

아군:(내가 시전하는 소리와 같음)


3-4 윈스턴 (맵 전체에 들리지 않음)

나: (동물이 포효하는 소리)

적군: (동물이 포효하는 소리)

아군: (동물이 포효하는 소리)


3-5 자리야

나: "Огонь по готовности!" [Ogon po gotovnosti] (준비되는대로, 발사! 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적군: (내가 시전하는 소리와 같음)

아군: "모두, 발사!"




4. 지원영웅

4-1 루시우

나: "오우~ 제대로 놀아보자!"

적군: "비트에 몸을 맡겨봐!" (삐트에 뭠을 맛겨봐)

아군: (내가 시전하는 소리와 같음)


4-2 메르시

나: "영웅은 죽지 않아요!" (악마 or 요괴 스킨 착용시, "영웅은 죽지 않아요! 대가를 치를뿐.")

적군: "영웅이여, 일어나세요!"

아군: (내가 시전하는 소리와 같음)


4-3 시메트라

나: "순간이동기 가동, 길을 열었어요. (or 빠르게 움직여요)"

적군: (우리팀 캐릭터가 적의 순간이동기를 발견했다는 대사를 합니다)

아군: (내가 시전하는 소리와 같음)


4-4 아나

나: "넌 강해졌다. 돌격해!" (나노강화제를 맞은 플레이어도 이 사운드가 들림)

나노강화제를 맞은 캐릭터는 각자의 대사를 합니다.(ex. 라인하르트: "힘이 넘쳐난다!!") (2016/11/06 수정) 

적군: !وريهم قوتك [Wareehom quwitak] (저들에게 네 힘을 보여줘! 라는 뜻)

아군: "나노 강화제를 투여했다."


4-5 젠야타

나: "고요를 체험하시오.."

적군: "눈동자로 들어가시오.."

아군: (내가 시전하는 소리와 같음)




지금까지 알아본 궁 대사들에서 나타나는 특징이 있네요. 아군 버프기(위도우메이커와 모든 지원 영웅의 궁극기)의 경우, 나(시전한 사람)이 듣는 대사와 아군이 듣는 대사가 같고, 그렇지 않은 경우는 나와 적군이 듣는 대사가 같음을 알 수 있습니다.



 

 

P.S

 

유투브에 아나의 나노강화제를 맞은 각 영웅들의 대사를 정리한 동영상이 있어 첨부합니다(2016-11-07 수정)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6QpsjXyPYEk&list=PLfASGV4peeDTSPd-WJ4xuGzuM9R_TKmRm&index=12)

 

 

 

 

 

-끝-




참고: 나무위키 오버워치 문서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