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부제: LG 태블릿 추천, WIFI 전용 테블릿 추천, 가성비 태블릿 추천, EBook용 테블릿 추천, 인강용 테블릿 추천



★LG G패드3 8.0 개봉기 보러가기(클릭)



 안녕하세요. preamtree입니다. LG G패드3 8.0을 구매한지 3달이 넘었습니다. 언젠가 사용후기를 꼭 남기고 싶었는데, 지금이 적기인 것 같아서 사용후기를 써봅니다.


 LG전자의 태블릿은 가성비가 좋은 중국제품과 빼어난 성능 및 사용성의 S전자 제품에 밀려, 제대로 된 정보조차 없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LG전자 태블릿 구매를 고민하고 있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용후기는 지극히 주관적인 관점에서 작성된 점 참고해 주세요.





1. LG G패드3 8.0에 대한 전반적인 사용 후기


 

 제품 명에서 알 수 있듯 화면 크기는 8인치입니다. 주머니가 큰 외투의 주머니에 넣기에는 큽니다. 하지만 10인치 태블릿에 비해 휴대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다르게 말하면, 그냥 손에 들고다니기엔 크고 가방에 넣고 다니자니 작은.. 애매한 사이즈 입니다. (태블릿들이 대부분 7인치 혹은 10인치인 이유가 있는듯...)


 Only-Wifi버전입니다. LTE 가능 버전이 언제 출시될 지는 모르겠으나, LTE가 꼭 필요한 분들께는 불편할 것입니다. 한편, 8인치 태블릿인데도 해상도가 1920*1200으로 상당히 좋습니다. 화질만큼은 끝내줍니다. 배터리는 평범합니다. 충전이 빠르거나 느리지도 않고, 배터리 소모량이 많지도 적지도 않습니다.


 무게는 절대 무겁지 않습니다 (300g) 다만 두께는 아주 약간 두꺼운데, 아래에 설명할 표준 USB포트 때문에 그렇습니다. 불편한 수준은 아닙니다. 그리고 대부분 테블릿이 그렇지만 카메라는 형편없어요.



2. LG G패드3 8.0의 특별한 기능들



 좋았던 기능도 있고, 사실상 사용하지 않았던 기능도 있습니다. 현재 잘 쓰고 있는 기능부터 나열해볼게요.



2.1 리더모드 기능

 LG G패드3 8.0은 리더모드를 제공하는데, 블루라이트를 줄여 눈을 편안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흑백, 높음, 중간, 낮음의 4가지 옵션을 제공합니다. (아이폰 & 아이패드의 나이트시프트 기능과 비슷) 저는 태블릿의 가장 큰 용도가 '책 읽기' 이어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좌측부터 흑백, 높음, 중간, 낮음, 해제 상태의 모습. 사진 가운데의 노란 빛깔의 변화에 주목하

 


2.2 표준 USB 포트

  LG전자에서 나름 밀고있는(?) 기능입니다. 표준 USB 포트를 제품의 상단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USB메모리, 외장하드 등을 테블릿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USB메모리에 연결한 채로, 하단의 충전 포트를 이용하여 컴퓨터에 연결하면 PC와 연결되지 않습니다.




LG G패드3 8.0은 상단에 표준 USB포트가 있다.

 


 Micro SD보다 번거롭지만(LG G패드3 8.0도 Micro SD 입력을 제공합니다.), 표준 입력이 있다는 것은 생각보다 유용합니다. 이곳에 키보드를 연결할 수도 있고, 태블릿의 배터리를 소모하여 다른 전자기기를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2.3 Q버튼

 LG G패드3 8.0의 우측에는 화면잠금버튼, 볼륨조절버튼 외에 하나의 물리 버튼이 더 있는데, Q버튼입니다. (개봉기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Q버튼을 누르면 태블릿이 지정된 동작을 수행하거나, 미리 지정한 앱을 실행합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이해가 잘 되실 것 같네요.




설정 탭에서 Q버튼 클릭에 대한 설정을 할 수있다.

 



2.4 듀얼 윈도우

 LG G패드3 8.0의 소프트키 가장 우측버튼을 클릭하면 동작합니다. 말 그대로 화면을 나누어 별개의 동작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그림으로 자세한 동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듀얼 윈도우를 동작한 모습, 같은 어플을 동시에 실행하거나 화면을 전환할 수 있다.

 


 고가형 태블릿은 특정 모션으로 듀얼 윈도우를 동작하거나 중지할 수 있는데.. LG G패드3 8.0의 경우에는 완전히 클릭에만 의존합니다. 게다가, 이메일, 유투브, 크롬, 파일관리자 등 기본으로 제공되는 어플에 한해서 듀얼 윈도우 기능을 지원합니다.(이거 엄청 치명적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불편해요.. 안써요..



2.5 Q메모

 손가락 혹은 터치펜으로 메모를 하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다른 곳에 공유도 가능하지만, 삼성전자의 노트 시리즈에 비교하면 형편 없습니다.


2.6 문서편집기능 (MS Office)

 LG G패드3 8.0에는 MS Office가 미리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엘지전자에서도 문서 편집을 편하게 할 수 있는 태블릿이라고 대대적인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나 USB 키보드를 함께 사용한다면 꽤 괜찮을 것 같아보입니다. 아래 그림과 함께 보시죠.



좌측부터 Excel, Word, PowerPoint를 실행한 모습

 


 하지만 안드로이드 태블릿의 특성 상, 윈도우 태블릿에 비해 문서 편집이 불편할 수 밖에 없다는 단점(익숙하지 않으니까.)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문서 편집을 주 용도로 LG G패드 3 8.0을 사용하기에는 좀 부족합니다. 아무래도 이 기능은 정말 간단한 편집을 수행하거나, 문서를 보는 용도로만 쓰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3. 요약



제가 3달간 사용해본 LG G패드3 8.0를 한줄로 총평하면,


"잡기능과 가격을 쫙 빼고, 라이트 유저에게 필요한 기능들만 고급화한 가성비 태블릿"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즉, 태블릿을 사용하려는 주 목적이 화면을 활용(전자책, 동영상, 웹툰 등) 하는 것이라면 엘지 G패드3는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위에서 설명한 장단점을 정리하고, 포스팅을 마칠게요.



장점: 


1. 쾌적한 화질 + 리더모드


2. 가격에 비해 괜찮은 배터리성능 및 기본 하드웨어(CPU, RAM)스펙


3. 표준 USB포트 지원으로 다양한 활용성(외장하드, 각종 입력장치 연결, 보조베터리로 활용 등)



단점:


1. MS Office가 무료설치 되어있지만, 안드로이드 특성상 문서작업이 편하지는 않음.


2. 듀얼윈도우 기능이 다른 고가 제품에 비해 불편함.


3. 메모기능을 지원하지만 매우 불편함.




★LG G패드3 8.0 개봉기 보러가기(클릭)

 





-끝-









그림출처

https://www.lge.co.kr/lgekor/main.do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