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부제: 재테크 추천. P2P투자 후기



※ 이 포스트는 특정 업체의 지원 없이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나는 P2P투자를 즐겨하고 있다. 요즘 P2P 업체들의 범죄행위(?)가 문제되고 있지만.. 옥석가리기라고 생각하고 있다. 오히려 현재 투자하고 있는 업체들을 더 믿게 되는 계기가 된 것 같다.


 P2P 투자를 시작한지 1년 반이 훌쩍 지났고.. 내가 투자했던 업체들에 대한 후기를 올리면 P2P 투자를 고민하거나 시작한지 얼마 안된 분들께 도움이 될 것 같다. P2P 투자가 뭔지 모른다면 여기를 클릭해서 먼저 읽어보면 좋다.




1. 업체 소개 및 느낀점

 피플펀드는 누적 대출액 기준 업계 3위를 기록하고 있는 P2P금융업체이다.(아래 그림 참조) 개인신용, 동산, 부동산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형태의 상품을 취급한다는 특징이 있다. 업계 10위권이었던 피플펀드를 선택한 이유는 CTO(Chief Technical Officer, 최고 기술 책임자)였다.


 



 CTO를 개인적으로 아는 사이라는 뜻이 아니다. CTO라는 보직이 있다는 것은 자체 IT 기술력 확보에 힘쓴다는 뜻이고, 기존 대부업을 양성화하는데 그쳤던 다른 업체들과 명백히 차별점이 있다고 생각했다. 결국 피플펀드는 업계 2위까지 올랐었으니.. 내 안목이 틀리지는 않았나보다 ㅎㅎ


 얼마전부터는 카카오페이와 제휴하여 투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미 토스에서 테라펀딩, 투게더펀딩과 제휴하여 투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약간 후발주자라고 할 수 있다. 그래도 피플펀드는 국내 최고의 IT회사 중 하나인 카카오와 제휴했으니 과연 대단한 P2P금융기업이다.



2. 플랫폼 특징

최소 투자 금액, 투자자 수수료 부과 여부, 자동투자기능 지원 여부, 자체 상품 등급 등 플랫폼에 대한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했다. 


 최소 투자 금액이 낮을 수록 절세효과를 누리기 쉽고, 분산투자에 유리하다. 


 투자자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으면 그만큼 같은 수익률 대비 투자자 수익이 늘어난다.


 자동투자기능이 있으면 소액 분산 투자할 때 편하다.


 자체 상품 등급이 있으면 상품에 대해 무지한 사람도 쉽게 투자할 수 있다.



최소 투자 금액: 10만원 (카카오페이에서는 1만원)


투자자 수수료: 연 1.2%


자동투자기능: 있음.


자체 상품 등급: 없음.



3. 나의 투자 현황

 나는 주로 트렌치A라는 상품에 투자한다. 트렌치는 수많은 개인 신용 채권을 구조화하여 A와 B로 나눈 상품이다. A의 경우 어느정도 수익을 포기하면서 안정을 추구할 수 있기에 애용하고 있다. 그리고 카카오페이 투자를 지원하면서 최소 투자 금액이 1만원으로 확 낮아졌다. 그래서 카카오페이를 통해서만 투자하는 중이다. (적은 금액을 자주 투자하면 절세에 유리하다.)





 이 글을 읽고 피플펀드에 관심이 생겼다면 여기를 눌러 피플펀드에 가입할 수 있다. 회원 가입할때


추천인코드: NWxodg


를 입력하면 투자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10000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으니 투자에 활용하는게 좋겠다 ㅋ




-끝-




출처 및 참고

https://www.midrate.co.kr/bora

https://www.peoplefund.co.kr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